델 테크놀로지스, 메가존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서비스 MOU 체결

왼쪽부터 김경진 델 테크놀로지스 대표와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델 테크놀로지스 제공
왼쪽부터 김경진 델 테크놀로지스 대표와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델 테크놀로지스 제공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가 메가존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 개발과 대고객 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교환했다. 양사 강점과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CF)을 결합, 오는 3월 하이브리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DMZ 클라우드(가칭)'를 공동 출시한다.

새로운 서비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백업과 재해복구 서비스 △서비스형 컨테이너 등 3가지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는 프라이빗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을 원하는 기업이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구축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백업과 재해복구 서비스'는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클라우드 재해 복구,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등 3개 하위 서비스로 구성된다.

향후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현대화를 위한 '서비스형 컨테이너'를 시장에 선보인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과 컨테이너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개발한다. 양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과 소프트웨어(SW) 서비스, 데브옵스 컨설팅과 개발 플랫폼 등을 공동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다.

고객은 양사 공동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앱 개발 가속화 △엔터프라이즈 수준 서비스 수준 협약(SLA) 준수 △디바이스 호환성 △데브옵스 환경 구축 △제품과 서비스 출시 시간 단축 △지속 가능한 딜리버리 모델 구축 등 이점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 사장은 “이번 MOU는 델 테크놀로지스와 메가존 클라우드가 손잡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계기”라면서 “양사 핵심 역량을 모아 고객에게 필요한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