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클라우드 비용 절감법과 효율적 운영 가이드" 온라인 세미나 개최

클라우드 성장세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기업들이 IT비용을 절감하고 조직의 유연성을 높이며 비즈니스의 민첩성을 향상시키는 장점을 지닌 클라우드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하지만 클라우드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도입시 고려할 사항도 많다. 최근 들어 기업들은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다양한 IT 인프라 환경을 구성해 복잡성은 높아지고, 사용하는 양만큼 지불하는 비용 구조를 지닌 클라우드는 비용관리도 만만찮다. 때문에 클라우드를 도입하고서도 비용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다.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분석 및 실행이 필요하다. 또한 클라우드 인프라의 장애를 대비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자동화된 관리도구도 필요하다.

"AWS 클라우드 비용 절감법과 효율적 운영 가이드" 온라인 세미나 개최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6월 17일 수요일 오후 3시 부터 4시 까지 "AWS 클라우드 비용 절감법과 효율적 운영 가이드"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클라우드 비용관리의 문제점, 자동화된 클라우드 관리 활용방안, 스타트업을 비롯해 중소 벤처 기업들이 클라우드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본다. 특히 AWS 비용 할인을 고민없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도 제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12)에서 확인할 수 있다.

"AWS 클라우드 비용 절감법과 효율적 운영 가이드" 온라인 세미나 개최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