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공유주방 위쿡과 푸드 창업 생태계 활성화 추진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와디즈, 공유주방 위쿡과 푸드 창업 생태계 활성화 추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공유주방 위쿡과 푸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잠재력 있는 푸드메이커에게 생산부터 자금 조달을 위한 펀딩, 유통 및 마케팅에 따른 전 과정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와디즈와 위쿡은 공동 인큐베이션 및 펀딩 프로그램을 개최해 잠재력 있는 푸드메이커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한 푸드메이커는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제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위쿡을 통한 식품 생산 및 제조부터 와디즈 플랫폼에서 온라인 유통, 오프라인 체험샵 '공간 와디즈'를 통한 오프라인 유통까지 단계별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펀딩을 준비하는 예비 푸드메이커는 위쿡의 공유주방 이용, 촬영 스튜디오 대관, 시식 및 시음회 등을 위한 라운지 대관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와디즈 푸드 전문 PD로부터 성공적인 펀딩을 위한 전문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온라인으로 채널을 확장하려는 푸드메이커들이 와디즈를 통해 식생활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는 다양한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생산·제조에서부터 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 및 온·오프라인 유통까지 단계별 성장을 지원하여 푸드 메이커들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생태계가 만들어 질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