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치킨 릴레이' 4000마리 돌파…지역 사회 나눔 활동 실천

BBQ, '치킨 릴레이' 4000마리 돌파…지역 사회 나눔 활동 실천

제너시스 비비큐가 대표적 나눔활동인 '치킨 릴레이'를 통해 전달된 치킨이 4000마리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치킨 릴레이는 BBQ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함께 역할분담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본사에서는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치킨을 조리해 지역 내 아동센터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 사회적 취약계층 및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눠 주는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형식으로 진행된다.

2017년 6월 처음 시작돼 3년간 지속적으로 운영돼 온 치킨 릴레이는 패밀리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져 전해지는 의미가 더욱 크다. 106개 지점에서 총 200건 활동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전달된 누적 치킨 마리 수가 4000마리를 돌파해 그 의미를 더했다.

BBQ는 이와 별도로 지난 3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대구, 경북 지역에 치킨 5000인분을 '치킨 릴레이' 방식으로 전달한 바 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동참하는 패밀리들이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패밀리와 함께해 BBQ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 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BBQ는 치킨 릴레이 이외에도 아프리카 어린이를 지원하는 아이러브아프리카 활동도 지속할 것이며 향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된다면 취약계층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치킨캠프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