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日 '수호'와 손 잡고 일본 클라우드시장 진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NBP, 日 '수호'와 손 잡고 일본 클라우드시장 진출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가 일본 IT서비스 회사인 '수호'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를 현지에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NBP 관계자는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수호의 여러 IT 솔루션과 함께 일본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서 강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캡콤 등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한 수호는 IT 컨설팅, 아웃소싱 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2010년부터 다양한 IT 기업들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다수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한다. NBP에서는 게임 개발〃운영 툴인 '게임팟'을 필두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제공과 관리를 도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NBP는 일본 게임사 게임 개발과 운영을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도와주는 '게임팟' 툴을 포함한 다양한 클라우드 상품을 제공하면서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게임팟은 게임 개발과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기능과 툴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 SDK를 내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게임사는 게임에 꼭 필요한 인증, 결제 기능은 물론 외부 솔루션, SNS 연동, 광고, 채팅 등을 손쉽게 적용해 개발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다.

김태창 NBP 클라우드 비즈니스 총괄 전무는 “일본 IT 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면서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라인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 또한 이용자들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