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온라인 영재과학캠프 개최…실시간 온라인 과학강연 제공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광주과학기술원(GIST·총장 김기선)은 과학 꿈나무인 호남지역 영재교육원 중학생을 대상으로'지스트 온라인 영재과학캠프'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여름방학 기간 중 이틀간 흥미로운 과학을 주제로 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와 참여 중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험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지스트 소개 및 영재과학캠프 오리엔테이션(지온나래 홍보대사) △물리로 그리는 우주 크로키(물리광과학과 김근영 교수) △뇌:우리 몸속의 소우주(생명과학부 박철승 교수) △MusiA-인공지능, 음악에 빠지다(AI대학원 안창욱 교수) △몸 속을 돌아다니고 치료하는 나노 로봇(융합기술학제학부 윤정원 교수) 등이다.

GIST는 과학 꿈나무인 호남지역 영재교육원 중학생을 대상으로지스트 온라인 영재과학캠프를 개최했다.
<GIST는 과학 꿈나무인 호남지역 영재교육원 중학생을 대상으로지스트 온라인 영재과학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5일 실시한 온라인 시험 결과 △광주 금당중학교 성세경(총장상) △목포 유달중학교 박민우(최우수상) △임실동중학교 문수언(우수상) △여수여자중학교 박지현(장려상) △완도 신지중학교 황민서(장려상) 학생을 선정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 학교로 상장을 보내 학교 내에서 시상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지스트는 캠프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는 선물키트(수료증, 특별학생증, 지스트 리플렛, 기념품 등)를 우편으로 전달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지스트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직접 실시간 온라인 강연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언젠가 지스트 캠퍼스에서 공부할 미래의 나의 모습을 꿈꾸며 학업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선 지스트 총장은 “평소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분야의 과학특강을 통해 한 단계 발전된 창의적 사고 향상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지스트는 과학문화 발전과 과학인재 양성에 더 큰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성규 지스트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행사는 과학에 관심이 많은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이해력 상승과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스트를 알리는데 큰 관심을 갖고, 미래 과학자들을 위한 긍정적인 자극을 주는 흥미로운 행사들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