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이브 2020]대흥정보, “아이널브, 공공부문 최고 언택트 솔루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대흥정보 지능형통합주차관리시스템. 사진=대흥정보
<대흥정보 지능형통합주차관리시스템. 사진=대흥정보>

아이널브 통합주차관리솔루션은 지역사회 주차난 해법을 제시한다. 스마트시티 핵심요소로 공영주차장 주차관제부터 행정업무까지 중앙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대흥정보는 2016년 지자체 최초로 부천시에 공영주차장 통합운영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서울시 한강공원과 수원시에도 서비스하고 있다. 양주시와 평택시에도 시스템 도입 중이다.

부천시는 스마트 주차 시스템구축으로 2020년 '스마트 정보혁신 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했다.국토교통부에서 2025년까지 추진하는 스마트 시티 챌린지 사업의 스마트 주차 시스템 표준모델로 인정받아 타 지지차에서도 도입을 검토 중이다.

아이널브 아이알에스(iNerv IRS)는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다. 이용자 증명서류 제출없이 공공시설 이용요금 감면자격 여부를 행정안전부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널브 아이알에스솔루션은 소프트웨어품질인증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 GS인증을 획득했다. 2019년 국내 최초로 조달청 '벤처나라'에 관련품목으로 등록됐다. 기존에 공공시설 이용시 일일이 증빙서류를 확인해야했던 시민 불편함을 대폭 해소하는 동시에 지역 공공시설 이용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대흥정보 관계자는 “아이널브 아이알에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최고의 언택트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아이널브 아이알에스는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상용SW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에서 대상(한국상용SW협회 회장상)수상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