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획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상윤 ABL생명 인적자원실장(가운데)이 산하 부서장들과 가족친화기업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했다.
<이상윤 ABL생명 인적자원실장(가운데)이 산하 부서장들과 가족친화기업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했다.>

ABL생명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기관)'으로 재인증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을 선정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ABL생명은 2017년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으며 3년 인증 유효기간 만료 후 재심사를 거쳐 가족친화기업으로 재인증을 받았다.

ABL생명은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 최고경영층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의 항목에서 기준 점수인 75점 이상을 획득해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ABL생명은 2022년까지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마크를 상품설명서, 안내장, 고객 봉사품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정부 지원사업 선정시 가점을 받는다.

이상윤 ABL생명 인적자원실장은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만족도 제고를 위한 회사 노력이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인정받았다는 사실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가족친화제도를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운영해 직원 근무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