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겸 팬스타그룹 회장, 가야고 총동창회 발전기금 1억원 쾌척

김현겸 팬스타그룹 회장(왼쪽)이 12일 송기영 가야고 총동창회 명예회장에게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하며 기념촬영했다.
김현겸 팬스타그룹 회장(왼쪽)이 12일 송기영 가야고 총동창회 명예회장에게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하며 기념촬영했다.

가야고등학교 총동창회는 김현겸 팬스타그룹 회장이 지난 12일 가야고 총동창회 사무국에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동문 사회와 모교가 부산지역 발전을 위해 보다 힘써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금을 마련했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동문과 모교를 위한 사업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1990년 팬스타를 창업해 팬스타그룹으로 키운 자수성가형 기업인이다. 지난해 말 제26대 가야고 총동창회장에 취임했으며, 사단법인 대한민국해양연맹 총재, 세계해양포럼(WOF) 기획위원장, 아시아퍼시픽 해양문화연구원 부산센터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팬스타그룹은 코스닥 상장기업 팬스타엔터프라이즈를 비롯해 팬스타라인닷컴, 팬스타테크솔루션 등 계열사를 두고 화물운송업, 복합운송주선업, 친환경선박엔지니어링, 하역업, 통관업, 크루즈사업 등 다양한 해양사업을 하는 종합해운물류그룹이다. 국내 최초로 페리에 크루즈의 개념을 결합한 크루즈페리 서비스를 시작했고, 국내 선사 최초로 일본 통관면허를 획득해 전용부두를 통한 일관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취를 이뤄온 해운물류기업이라는 평가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