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랩스(CasperLabs), 중국 BSN(Blockchain Service Network)과 파트너십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제공:캐스퍼랩스
<제공:캐스퍼랩스>

이더리움 기반 차세대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토콜 캐스퍼랩스(Casperlabs.io)가 캐스퍼(Casper)의 L1 솔루션을 BSN의 국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통합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BSN은 이번 협약을 통해 캐스퍼를 자사의 국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통합하여 개발자들에게 가장 강력하고 안전하며 비용면에서 효율적인 Dapp 구축 환경을 제공한다. 캐스퍼는 완전히 분산되고 확장 가능하며 안전한 L1 시스템을 통하여 “blockchain trilemma”를 해결한 최초의 BSN 파트너인 셈이다.
 
또한, 캐스퍼 네트워크가 한 국가 인프라에 추가되게 함으로써 이를 통해 블록체인 개발자에게 공용 네트워크의 강력한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되며, 캐스퍼의 고유한 확장성, 보안성, 탈중앙화의 모든 것이 BSN 생태계에 도입될 전망이다.
 
이판 헤(Yifan He) 레드데이트 테크놀로지 CEO 겸 BSN 이사는 “캐스퍼랩스(CasperLabs)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자에게 탈중앙화된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최고의 프로토콜을 제공하게 됬다. 우리는 캐스퍼가 중국에서의 영업 활동에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캐스퍼랩스는 최근 특허 생태계 단일 플랫폼인 글로벌 기업 IPwe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으며,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특허 등록 프로세스 개선 및 특허 소유권 확인 접근 방식 개선을 목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