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인, 경기주택도시공사에 '오알지앤(OrgN)' 납품

소프트인, 경기주택도시공사에 '오알지앤(OrgN)' 납품

소프트인(대표 공명현)은 인사 이동 및 배치최적화 솔루션 '오알지앤(OrgN)'을 경기주택도시공사에 납품하고 구축·적용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오알지앤은 중대형 조직에서 조직개편이나 큰 규모의 인사이동 시 수반되는 반복 작업과 결과 검증에 대한 시행착오를 줄여주는 최적화 솔루션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오알지앤을 통해 인사이동 대상자의 희망사항·직렬·직군·직급·자격증·근무평정·근속연수 등 다양한 인사기준에 가중치를 적용해 2020년 하반기 인사이동을 진행했다.

도시공사 인사담당자는 “기존에는 대규모 정기 인사이동의 경우, HR시스템 데이터와 엑셀 작업을 통해 인사이동 업무를 진행했는데 복잡하고 업무도 과중했다”며 “이번 인사에서는 인사 대상 업무의 특징과 인사 대상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인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공명현 대표는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 이동 시뮬레이션과 조직개편 시각화에 대한 기업과 공공기관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조직개편과 인사이동의 공정성과 투명성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밀레니얼 세대 직원들은 인사이동·배치가 불공정한 것으로 인식하는 경우 곧바로 퇴사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다. 그만큼 기업과 공공기관은 투명하고 합리적인 인사 이동 결과를 명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소프트인의 오알지앤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대형 조직의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 업무의 효율성, 인사이동·배치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인사업무를 처리하는 효과적 수단으로 주목된다.

소프트인은 2016년 7월 설립해 인사DB와 연계된 조직도 및 인사 시각화,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 최적화 솔루션과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소프트인은 조직도를 표현하는 제품인 아이앤오알지(INORG)를 기업, 기관, HR개발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배치 솔루션인 오알지앤(OrgN) 공급·구축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