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이티정보, 타임소프트와 업무 협약 체결

오세용 이스에이티정보 대표(왼쪽)와 김철희 타임소프트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세용 이스에이티정보 대표(왼쪽)와 김철희 타임소프트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자문서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에스에이티정보(대표 오세용)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타임소프트와 공공기관 빅데이터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제휴 및 영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향후 진행할 데이터기반 플랫폼 연구개발과 사업화기술, 그리고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부분을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에스에이티정보는 최근 전자문서 변환 기술과 비정형 데이터 추출 기술을 융합한 지능형 데이터 비즈니스 플랫폼인 R2-TA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전자문서 기반 데이터를 생성하고 활용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타임소프트는 AI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을 통한 노하우와 이를 바탕으로 매머드 데이터 플랫폼과 연계한 각종 지능형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사업협력을 통해 에스에이티정보의 전자문서 데이터 비즈니스 모델인 R2(전자문서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와 타임소프트 매머드 데이터(AI 빅데이터 플랫폼)를 통해 다양한 빅데이터 협력모델과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오세용 대표는 “공공디지털 뉴딜 시장 분야 공략과 데이터 비즈니스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술개발을 위해 사업협약을 체결했다”며 “에스에이티정보는 타임소프트와 함께 성장, 발전하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