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프레딧, LPGA 골프스타들과 '그린 캠페인' 동참

사진=hy제공
사진=hy제공

LPGA가 유통전문기업 hy와 '그린 서포트 파트너십'을 맺고 친환경 캠페인 '프레딧 그린캠페인'에 동참한다.

'프레딧 그린캠페인'은 자연과 동물을 존중하고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LPGA 선수들이 자신의 골프용품을 기증해 판매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문화 전파와 자원 선순환에 초점을 맞췄으며, 수익금 전액은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여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에 사용된다.

지난 5일 1차 판매를 시작으로 앞으로 3주 간격으로 연중 진행한다. 온라인몰 프레딧 이벤트 페이지에서 LPGA 선수의 기부 용품을 선택한 후, 댓글로 구매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당첨자는 2주후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전인지, 리디아 고, 다니엘 강, 박인비, 김세영 등 국내외 골프스타 선수들이 이번 캠페인을 위해 골프 클럽, 친필사인 모자, 골프화 등 직접 사용하던 용품을 기증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LPGA 선수들은 그린파트너로서 '지구를 살리는 착한 습관' 알리기에도 앞장선다. 프레딧 X LPGA 영상 'What's your Fredit' 편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텀블러 사용', '동물 보호를 위한 마스크 줄 끊어 버리기', '안쓰는 물건 기부하기'로 구성된 영상은 골프채널 및 프레딧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승호 hy 멀티 M&S 부문장은 “프레딧과 LPGA가 함께 하는 '그린캠페인'은 다음 세대들을 위해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했다”며 “자원 선순환을 통한 환경보호의 가치를 되새기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