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상반기 인기상품] 브랜드우수-다나와/가격비교사이트/다나와 가격 비교 사이트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사진= 다나와 제공]
<[사진= 다나와 제공]>

국내 대표 가격 비교 사이트인 다나와는 각종 상품 가격 비교 카테고리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용산 전자상가 PC 주요부품 시세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스포츠, 가구, 식품, 자동차, 여행 등을 아우른다. 정교한 검색 옵션과 믿을 수 있는 최저가 정보를 바탕으로 구매 가이드, 뉴스, 동영상 리뷰 등 다양한 자체 콘텐츠를 제공한다. 포털이 넘볼 수 없는 강력한 전문성이 강점이다.

다나와 핵심 경쟁력은 10억건에 이르는 방대한 상품 정보 데이터다. 쓰임새, 제품 사양, 색상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 소비자는 최적화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

다나와는 가격비교 디테일과 정확도에서 경쟁 우위에 있다. 이는 전문인력 역량에 기인한다. 타 가격 비교 서비스는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상품 가격정보를 갱신하지만 다나와는 자동화 외에 전문인력 상시 모니터링을 병행한다. 철저한 데이터 검수로 정보 정확도가 높다.

다나와는 전략적 콘텐츠를 수급하고 제작한다. 전 제품군에 걸쳐 전문가 리뷰, 동영상, 뉴스 등을 제공한다. 상품 의견과 입소문, 쇼핑몰 후기 등 정보공유 공간을 마련, 객관적 정보도 전달한다. 구매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나와는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작년부터는 PC 정보 커뮤니티 'PC26'을 오픈했다. 전문 PC 구매 상담 서비스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작년 조립PC 30만대 거래량을 기록한 자체 PC 판매 플랫폼 '샵다나와'와 연계해 시너지를 강화했다.

다나와는 '다나와자동차'를 새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다나와자동차는 국내 판매 중인 모든 자동차 판매 정보와 가상 견적을 제공한다. 기존 노하우를 녹여 차량 구매 방법과 모델, 옵션 등을 세부적으로 보여준다. 카드사 제휴를 통해 어떤 조건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지도 비교해준다. 최근에는 렌트 및 리스 혜택이 가능한 직영몰 서비스를 오픈했다.

다나와 실적은 고성장세다. 작년 회사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5%, 33% 증가했다. 지난 5년간 영업이익 연평균성장률(CAGR)은 40.5%에 이른다.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경쟁사를 압도한다는 평가다.

다나와 관계자는 “다나와는 소비자 중심 기업”이라면서 “가격 비교 서비스를 넘는, 소비자를 위한 가치 비교를 목표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