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ESG위원회' 설립

ADT캡스 로고
ADT캡스 로고

ADT캡스가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한다.

ESG위원회는 ADT캡스 ESG 경영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는다. ESG 관련 사안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사회 보고·자문을 수행한다.

ADT캡스는 이번 ESG위원회 설치를 통해 그동안 추진해 온 ESG 활동을 통합 운영하고 사회 안전망 강화, 환경 보호 등 ESG 이슈에도 선제 대응할 방침이다. 기존 핵심 사업을 비롯한 신규 사업에도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하며 회사 경쟁력을 키운다는 목표다.

ESG위원회는 ADT캡스 이사회 내 위원회로 운영되며 총 4명의 이사로 구성된다. ESG위원회는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회사 내 유관 부서 임원진과 실무 담당자로 구성된 'ESG혁신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켰다. ESG혁신TF는 각각 △E(환경) 모듈 △S(사회적 책임) 모듈 △G(기업 지배구조와 기타 공익) 모듈로 나뉘어 ESG 경영에 참여한다.

ESG 경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개선 전략을 수립·이행하기 위한 경영 관리 체계도 구축한다. 외부 기관에 의한 ESG 경영 진단을 통해 현재 ESG 경영 상태를 점검한다. 점검 결과를 토대로 ESG 경영 가이드라인과 프로세스 정립 등 체계적 ESG 경영을 위한 관리 인프라를 확보할 계획이다.

ESG위원회는 ADT캡스가 전개하는 핵심 사업 영역을 중심으로 ESG 경영에 부합하는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사업 영역별 위험성 평가와 위험 관리 현황 진단을 통해 개선 방향을 확인한다. 이와 함께 곧 시행되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대응하기 위해 안전·보건 조치를 강화, 법령을 준수하고 이해관계자 안전을 확보한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는 “이번 ESG위원회 설치는 더욱 체계화된 ESG 경영 활동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면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 다양한 성장 동력을 발굴, 안전과 돌봄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