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희 코디아산업 대표, 고려대 발전기금 1억원 기부

김창희 코디아산업 대표(사진 왼쪽)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오른쪽)이 기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창희 코디아산업 대표(사진 왼쪽)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오른쪽)이 기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총장 정진택)는 27일 고려대 본관에서 김창희 코디아산업 대표 고려대 발전기금 기부식을 열었다.

김창희 코디아산업 대표(재료공학 74)는 고려대 공과대학 발전기금과 과학도서관 리노베이션 캠페인기금으로 각각 5000만원씩 총 1억원을 기부했다.

김 대표는 올해 4월 제16대 고려대 공과대학 교우회장으로 취임했다. 지난 2004년 고려대 100주년기념사업발전기금 기부를 시작으로 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 발전기금, 공과대학 장학금, 교우회 학술상기금 등을 꾸준히 기부해왔다.

김 대표는 “2023년 공대 60주년을 앞두고 준비하는 시기에 공대 교우회장을 맡게 돼 책임감을 느낀다. 공과대학 발전과 과학도서관 시설 개선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면 보람이 될 것 같다. 모교 공과대학 인재들이 우리나라 국가 발전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른 교우들께서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정진택 총장은 “도서관은 대학의 상징이자 심장이라고 할 수 있다. 개관한 지 40여 년이 흐른 과학도서관의 리노베이션은 단순히 낙후된 시설을 고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연구·교육 공간으로 변신하는 것이다. 최근 본교 자연계는 큰 성과들을 이어가고 있는데, 보내주신 성원을 바탕으로 '과학고대'의 지속적인 발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