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넷, 복합 인증 솔루션 '아트스트롱아이디(art.StrongID)' 상표등록

사용자 편의와 보안 강화를 동시에 만족시켜

필라넷, 복합 인증 솔루션 '아트스트롱아이디(art.StrongID)' 상표등록

필라넷(대표 김상규)은 복합 인증 솔루션 '아트스트롱아이디(이하 art.StrongID)'의 상표 등록을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art.StrongID는 사내 도메인과 정보 시스템은 물론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사용자 인증이 필요한 모든 시스템의 1차와 2차 인증에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솔루션을 사용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없이 지문·홍채·안면·음성 등 생체 정보 또는 일회용 비밀번호(OTP)로 로그인하기 때문에 비밀번호 유출에 따른 정보 침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환경에서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안정성 있는 표준 인증기술을 정하기 위해 설립된 FIDO 협의회의 규격을 준수, 온라인 피싱 공격을 이겨낼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소유한 스마트 디바이스(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를 시스템 로그인에 사용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를 적용함으로써 기업이 보안 강화를 위해 별도의 인증장치나 인증장치가 탑재된 PC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이 밖에 art.StrongID가 제공하는 사용자 포털은 사용자 스스로 본인 인증 방식을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관리자 포털은 사용자 관리, 환경 설정, 인증 현황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김상규 대표는 “회사 기술 역량을 모아 사용자 편의와 보안 강화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솔루션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