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텀블벅과 '수도권의 숨겨진 풍경' 크라우드 펀딩 오픈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지난 1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수도권 로컬크리에이터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 '수도권의 숨겨진 풍경'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로컬×텀블벅 협업 프로젝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역 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가운데 하나다. 지역 특색을 담은 상품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로컬크리에이터와 크라우드 펀딩 선도기업인 텀블벅이 연계해 로컬 크라우드 펀딩을 오픈한다. 이번 펀딩은 로컬크리에이터들의 효과적인 투자 유치와 성과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로컬 크리에이터 기획전 이미지
로컬 크리에이터 기획전 이미지

이번 프로젝트는 푸드, 라이프스타일, 도서, 교육 등 수도권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총 7가지 분야로 구성됐다.

참여 기업은 총 7개 사로, △88후드-경기도 농작물을 활용한 로컬 푸드 '모여라 K-할매니얼! 할매입맛이 먹기 좋은 간식' △DMZ 스테이-경기도 파주 DMZ의 개성인삼을 활용한 '썸탈래? 삼탈래?' △무궁무진스튜디오-인천 강화도를 주제로 제작한 음악 앨범 '강화로 떠난 싱어송라이터' △스티쳐-경기 북부 가죽 공예 '스티쳐 가죽공예 DIY 키트' △알펑키스트컨텐츠스튜디오-인천을 배경으로 한 AR 일러스트 북 '펑키베어 브레이킨 인 더 파크' △앵커랩-서울 세운상가의 시계복원 및 굿즈 '고장난 시계, 고쳐드립니다.' △한뼘미디어-김광성 작가의 '오래전 서울_흑백영화 속 서울을 그리다' 작품을 담은 LED등 '오래전 서울, 오래전 우리, 잊혀져가는 것들을 위하여'이다.

수도권 로컬 펀딩 페이지는 텀블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픈일로부터 약 한달 간 공개될 예정이며, 펀딩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텀블벅과 협업으로 수도권 로컬크리에이터의 시너지 발산, 성공적인 투자 유치 및 성과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수도권의 다양한 로컬 상품과 서비스를 담은 이번 펀딩에 많은 분이 참여해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