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끼, '산불 이재민 돕기' 특집 라이브 경매쇼 성료…'달항아리 이끼' 등 11점 출품

배우 겸 아트디렉터 이광기가 자신의 브랜디드 콘텐츠 '라이브 경매쇼'와 함께, 더불어 사는 나눔의 마음과 예술가치를 폭넓게 공유했다.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28일 스튜디오 끼(대표 이광기) 측은 이광기의 '라이브 경매쇼' 64회차가 지난 27일 밤 8시 유튜브 '광끼채널'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경매쇼'는 지난달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자선 경매쇼'에 이어 산불피해 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기부경매 특집으로 전개됐다.

천유경 '좋으면서,칫'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천유경 '좋으면서,칫'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특히 강인한 생명력을 상징하는 '이끼'를 테마로 한 '이끼작가' 양종용의 대표작 '달항아리 이끼(30호)'와 함께 김슬기, 찰리한, 천유경, 하세가와 사오리, 세르주 헬렌온(프랑스), 이 혁, 히로유키 스튜디오, Kaws 등 작가들의 작품 11점과 함께 펼쳐진 경매를 통해, 예술적 가치 공유라는 경매쇼 본연의 목적과 함께 산불피해 이재민을 응원하기 위한 대중의 나눔의지를 한데 모았다는 점에서 주목됐다.

김슬기 '풀의요정2'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김슬기 '풀의요정2'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이날 경매쇼에서는 양종용 '달항아리 이끼'(30호)가 시작가(300만원)의 3배에 달하는 920만원에 낙찰된 것을 비롯해, △김슬기 '풀의 요정2' 250만원 △천유경 '좋으면서,칫' 100만원 △히로유키 스튜디오 Usagi san-Rabbit & Kumbi -Blue (Set) 100만원 등 여러 작품이 낙찰됐다.

스튜디오 끼는 양종용 작품 판매금과 함께, 경매쇼 특집편의 수익금 일부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이재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히로유키 스튜디오 Usagi san-Rabbit & Kumbi -Blue.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히로유키 스튜디오 Usagi san-Rabbit & Kumbi -Blue.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배우 겸 아트디렉터 이광기는 “ 비록 우리가 직접 이끼를 뿌리지는 못하지만 스튜디오 끼 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산불로 인해 피해 받은 이재민 분들을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끼가 품고 있는 자생과 회복의 힘으로 산불피해로 고통받는 이재민 분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한편 스튜디오 끼는 배우 겸 아트디렉터 이광기가 운영하는 아트 스튜디오로,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수요일 밤 8시 유튜브 '광끼채널'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경매쇼 및 관련 프리뷰 전시(무료관람)는 물론 오는 30일 시작될 이경미 작가 개인전 'Can You Hear Me? - NanaAstro' 등 전시회를 주최하는 등 대중과 예술의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다양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