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비트컴퓨터, ERP 엔지니어 육성 ...“채용 연계”

조현정비트컴퓨터 회장(왼쪽)과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조현정비트컴퓨터 회장(왼쪽)과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영림원소프트랩이 비트컴퓨터가 운영하는 IT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 비트교육센터와 경영·IT 융합형 ERP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경영·IT 융합형 ERP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엔지니어 양성 교육프로그램 기획 전반과 운영을 담당한다. 잠재력 있는 교육생을 선발하고 영림원소프트랩 현업 실무진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비트교육센터는 최신 교육 시설이 갖춰진 교육장을 지원하고 IT 전문 분야 교육을 담당한다.

ERP 엔지니어 양성과정은 채용연계형으로 운영되며, 교육생은 별도의 채용 전형으로 선발한다. 교육 수료생은 영림원소프트랩과 고객, 파트너에 ERP엔지니어로 채용될 예정이다.

ERP 엔지니어 양성 과정은 경영학 및 회계학 전공 ERP 관련 출신 또는 산업공학과, e비즈니스학과 등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20일까지 접수하고 교육기간은 내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이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비이공계 청년에게 양질의 IT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도 지원할 것”이라며 “우수 ERP 엔지니어를 추천해 고객기업과 파트너 경영에도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