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롯데온, 지역 농특산물 발굴 및 마케팅 협력 MOU

경북도가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롯데온)과 온라인 농특산물 유통 인프라 확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온라인 유통플랫폼 확대를 위한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와 민간 쇼핑몰과의 제휴 일환으로 올 초부터 추진해 왔다.

이번 협약은 경북도내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확대 지원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농업인 소득증대이 목표다.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롯데온 입점 및 판매활성화 지원을 통해 소비자가 안전하게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온은 마케팅, 특판행사 지원 및 판매수수료 우대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경북도와 롯데온이 경북지역 농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에 협업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경북도와 롯데온이 경북지역 농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에 협업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향후 사이소와 롯데온 간 시스템 연계를 통해 오는 9월말쯤 특별관인 '사이소 쇼핑 페스타'를 오픈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롯데온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비대면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온라인 유통망 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 우수한 농특산물의 온라인 유통인프라와 생산농가 판로 확대를 통해 소득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나영호 롯데온 대표, 경북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대표 농가,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