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유플랫폼, 씨스페이시스와 맞손…“하이브리드 편의점 전국 확대”

20일 서울 송파구 씨스페이시스 본사에서 이은용 씨스페이시스 대표(왼쪽)와 박진석 도시공유플랫폼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했다.
20일 서울 송파구 씨스페이시스 본사에서 이은용 씨스페이시스 대표(왼쪽)와 박진석 도시공유플랫폼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했다.

한국형 완전 무인 편의점 '아이스Go 24'를 운영하는 도시공유플랫폼은 씨스페이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사는 편의점 '씨스페이스24'를 대상으로 낮에는 유인, 밤에는 무인으로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무인 편의점을 구축할 계획이다. 먼저 씨스페이스24 편의점 2곳을 대상으로 도시공유플랫폼의 무인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다. 향후 전국 확대와 신규 가맹 사업 확대를 목표로 협력을 강화한다.

또한 호텔·골프장·리조트·모텔·캠핑장·아파트 등에도 인공지능(AI) 무인 판매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고객 동선을 기반으로 한 틈새시장 공략으로 초근거리 리테일테크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설명이다. 도시공유플랫폼은 전국 41곳 상점에 AI 무인 판매기를 운영하고 있다.

도시공유플랫폼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본격적인 투자유치에 나선다. 내년도 매출 목표는 200억원이다.

박진석 도시공유플랫폼 대표는 “씨스페이스24 편의점과 협력을 통해 취약했던 상품소싱, 물류시스템을 보완하게 됐다”며 “AI 무인 판매기 1000대 설치 프로젝트를 시작할 원동력을 얻었다”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