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SAP, 로코드 솔루션 'SAP 빌드' 공개

SAP 테크에드에서 SAP 빌드를 발표하고 있는 줄리아 화이트(Julia White) SAP 최고 마케팅 및 솔루션 책임자 겸 이사회 임원
SAP 테크에드에서 SAP 빌드를 발표하고 있는 줄리아 화이트(Julia White) SAP 최고 마케팅 및 솔루션 책임자 겸 이사회 임원

SAP가 로코드(low code) 솔루션 'SAP 빌드(SAP Build)'를 공개했다.

SAP는 SAP 테크에드 콘퍼런스에서 사용자 전문 지식을 활용해 차세대 비즈니스 앱을 개발할 수 있는 'SAP 빌드'를 선보였다.

'SAP 빌드'는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 기반으로 최소한의 기술적 전문 지식을 갖춘 비즈니스 사용자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확장하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며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비즈니스 사이트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르겐 뮬러(Juergen Mueller) SAP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이사회 임원은 “SAP 빌드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사용자의 전문 지식을 신속하게 활용하도록 설계된 플랫폼을 결합한다”고 소개했다.

'SAP 빌드' 사용자는 SAP BTP 모든 기능과 SAP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4000개 고객의 27만5000개 이상 프로세스 레퍼런스 포인트와 1300개 사례별 워크플로 및 자동화를 통해 사용자는 SAP 기술에 내장된 모든 비즈니스 전문 지식을 즉시 활용 가능하다.

SAP는 SAP 빌드를 활용하면 개발 비용을 90%까지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