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 타운보드, '건강한 문화 아파트' 2곳 최종 선정

다산신도지사연&푸르지오 건강한 문화 우수 아파트 선정. 사진=KT IS
다산신도지사연&푸르지오 건강한 문화 우수 아파트 선정. 사진=KT IS

KT IS는 '제1회 타운보드 건강한 문화 아파트 어워드'를 개최하고 '다산신도시자연&푸르지오'(남양주)와 '송파레이크파크호반써밋II'(송파구)를 최종 선정하여 입주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건전한 문화 형성에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 데 대한 시상과 문화 포상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타운보드는 '공간의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뜻하는 KT IS의 서비스 브랜드로 엘리베이터에서 흘려버리기 쉬운 1분을 활용해 다양한 생활정보과 콘텐츠, 아파트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파트 입주민 간의 소통 플랫폼의 역할을 함으로써 스마트한 아파트 문화에 앞장서고자 지난 12월 '제1회 타운보드 건강한 문화 아파트 어워드'를 개최하였다.

다산신도지사연&푸르지오 아파트 전경.
다산신도지사연&푸르지오 아파트 전경.

선정 대상은 건강한 아파트 문화 형성에 타운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단지로서 입주민의 아이디어 제안 참여도와 현장 사원의 추천 등의 기준으로 선발했다. 선정된 아파트 단지는 다산신도시자연&푸르지오(남양주), 송파레이크파크호반써밋II(송파구)로 관리소와 입주자 대표회가 입주민과 소통하는 수단으로 타운보드의 공지사항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긍정적인 아파트 문화를 수시로 전파했기에 모범적인 모습으로 평가되었다.

KT IS는 올해 '타운보드W'를 출시하여 연이은 스마트한 아파트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타운보드W'는 기존 25인치 세로형 미디어보다 확장된 50인치 가로형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으로 아파트 내 문화 공간과 엘리베이터 밖의 입구 등에 설치되어 각 장소에 알맞은 콘텐츠를 보다 더 넓은 화면으로 제공하는 강점을 지니고 있어 출시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KT IS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더욱 다양한 매체와 정교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로 고객들의 입장에서 한걸음 앞장선 디지털 미디어 매체 및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업의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T IS 타운보드 사업은 22년 1월 모니터 수량 기준 1.2만 대에서 23년 1월 3.5만 대 수준의 모니터 커버리지 확장으로 작년 대비 약 300% 이상의 아파트 입주민 고객을 확보하는 성과를 보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