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솔루션 전문기업 '타임게이트(대표 신승호)가 오는 21일 자사 올인원 클라우드 플랫폼인 'TG-클라우드’를 주제로 한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사전등록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21일 오전 11시부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진행하며, TG-클라우드를 통해 클라우드 운영 관리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와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타임게이트와 함께 클루커스·멘텍·인텔코리아·투라인코드·레노보 코리아·VM웨어 코리아·시스코 코리아 등의 기업이 참여해 세션을 진행한다.
행사는 신승호 타임게이트 대표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타임게이트 한경운 이사가 TG-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후 클루커스 박항서 컨설턴트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전략 및 특장점', 맨텍 이진형 상무의 '쿠버네티스vs래거시 전격 해부', 인텔 코리아의 홍승표 이사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인텔 GPU와 AI 전략' 등이 진행된다.
이어서 이정훈 투라인코드 이사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설계와 운영' 세션을, 레노보 코리아의 권혁준 상무가 '레노보 HCI 솔루션과 TruScale 소개' 세션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VM웨어 코리아 한승호 부장이 '데이터 센터 가상화 설계는 네트워크부터!' 세션을 통해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센터 가상화 설계에 대한 방법을 톺아 볼 예정이며, Cisco 코리아 최수영 상무가 '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세션을 진행된 후 행사는 마무리될 예정이다.
타임게이트의 ‘TG-클라우드’는 클라우드로 전환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IT운용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올인원 플랫폼 서비스이다. 고객이 클라우드 핵심 상품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포탈(Cloud Managed Portal)', 확장된 IT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인 '워크로드(Automated Provision)', 클라우드의 다양한 운영환경을 고려한 빅데이터 기반 통합 로그관리를 제공하는 '빅데이터'의 3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레거시, 프라이빗, 퍼블릭 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면서 고객 비즈니스 향상과 효과적인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신승호 타임게이트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단순 활용을 넘어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의 핵심가치를 견인하고 고객 서비스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의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활동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로드쇼를 개최하게 됐다. 앞으로도 클라우드 통한 고객가치 견인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