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5월 가정의 달 이벤트…안마의자 할인판매

파나소닉, 5월 가정의 달 이벤트…안마의자 할인판매

“가정의 달, 소중한 분에게 안마의자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세요.”

5월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이 있는 가정의 달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에는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 선물을 전달하기도 한다.

이 같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파나소닉이 안마의자 할인행사를 한다.

파나소닉코리아는 일찍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4월 30일까지 2개월 동안 안마의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할인행사 모델은 최고급형부터 실속형까지 6개 모델이며 사은품도 증정한다. 파나소닉은 88년 전 안마의자 기술을 개발했으며 글로벌 하이엔드 안마의자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안마의자는 부모님 선물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젊은층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는 만큼 홈케어가 늘어나 안마의자 업계도 기술력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하고 있다.

안마의자의 기계적 작동 방식은 개인의 신체 특성마다 다른 근육량, 신체 가동 범위 등을 고려해야 한다. 이에 섬세하고 고도화된 안마의자 기술력이 제품력의 차이로 이어진다.

파나소닉, 5월 가정의 달 이벤트…안마의자 할인판매

파나소닉 안마의자 '리얼프로'는 3D 더블 '온열 마사지 볼'이란 독창적 기술을 적용했다. 사람 손의 온기까지 느낄 수 있는 편안한 마사지를 경험할 수 있다. 마사지 볼과 히터 디스크가 일체형으로 설계, 가열된 부분이 마사지 볼을 따뜻하게 데워 뭉친 근육에 편안한 온기를 전달한다. 마사지의 압력이 높아짐에 따라 마시지 볼 온도가 상승해 마사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 파나소닉 안마의자는 자동 체형 측정 시스템을 탑재해 개인별로 다른 체형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안마를 제공한다. 로봇공학 기술을 응용한 모터 기술과 사용자 체형을 감지하는 지능형 압력 센서는 마사지 볼에 가해지는 압력을 감지해 어깨 위치를 측정하고 사용자의 키와 신체 유형에 따라 어깨 상단부 위치를 감지한다. 이는 압력 센서가 메커니즘에 내장돼 있어 가능한 것이다. 압력 센서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마사지 압력을 사용자에 맞게 보정할 수 있다.

센서는 압력뿐만 아니라 강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도 작동한다. 강도 조절을 위한 센서는 정보를 감지하고 움직임을 끊임없이 보정하는 피드백 과정을 통해 챗GPT와 유사한 맞춤형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리얼프로는 피드백 루프를 초당 100회 반복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강도를 설정한다. 또 최첨단 모터 제어 기술과 3D 독립 구동을 바탕으로 총 164종류 마사지 기법이 탑재돼 터치 패널 조작을 통해 취향대로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파나소닉, 5월 가정의 달 이벤트…안마의자 할인판매

마시지 프로그램은 목·어깨·견갑골·허리·엉덩이·척추·허벅지·종아리·발바닥 등으로 마사지 부위를 나눠 회전지압·이동지압·주무르기·펴기·문지르기·스트레칭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진다.

성능뿐만 아니라 크기와 디자인도 중요시하는 고객 트렌드를 수용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거실뿐 아니라 개인 공간인 침실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해 감각적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파나소닉코리아 관계자는 “최신 기술이 집약된 파나소닉의 안마의자는 감각적 디자인으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고 있다”며 “안마의자 기술의 선두주자로 고객이 피로를 풀고 힘찬 하루를 출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마의자 기술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