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진에어, 장초반 5%↑...분기 사상최대 실적 기대-대신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진에어, 장초반 5%↑...분기 사상최대 실적 기대-대신

진에어가 올해 1분기에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이 나오자 29일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53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진에어는 전 거래일보다 5.08% 오른 1만7180원에 거래 중이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날 종목 보고서에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3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할 것이라며 "분기 사상 최대이익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3월 비수기에 진입했음에도 여객 수송 인원이 늘어났다"면서 "코로나19로 이연됐던 수요가 계속 유입되며 올해 1분기 진에어의 국제선 여객 수송 인원은 약 80만명을 기록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또 "3월부터는 항공사들의 중국노선 복항과 증편이 이어지고 있다"며 "중국노선 재개는 그동안 일본과 동남아에 편중됐던 저비용 항공사(LCC)들의 공급 쏠림을 완화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진에어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