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LB인베스트먼트,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LB인베스트먼트,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

벤처캐피탈(VC) LB인베스트먼트가 코스닥 상장 첫날인 29일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32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LB인베스트먼트는 시초가(6500원)보다 30.00% 오른 8450원에 거래 중이다.

LB인베스트먼트는 앞서 진행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298대 1을, 일반투자자 청약 경쟁률은 1166대 1을 기록했다. 최종 공모가는 희망 밴드(4400원~5100원) 상단 5100원으로 확정됐다.

LB인베스트먼트는 1996년 LG전자, LG전선 등의 출자로 설립된 LG창업투자의 후신이다.

하이브,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등 유망기업에 초기부터 투자해 10배 이상의 이익을 거뒀으며 현재는 무신사, 에이블리, 뮤직카우 등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ET라씨로] LB인베스트먼트,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

#LB인베스트먼트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