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Gen-AI 2023(생성형AI)행사 개최

Gen-AI 2023 포스터.
Gen-AI 2023 포스터.

이번달 22일부터 23일 이틀 동안 ‘Generative AI Summit 2023’ 행사가 인공지능산업협회(KAIIA) 주최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메가존클라우드, MS, DELL, AWS, 구글클라우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이 참여하며, 국내외 다양한 AI 기업과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이다.

행사 첫날 기조 강연은 인공지능융합사업단의 김준하 단장이 진행한다. 첫날은 MS 이용일 이사, DELL 오법영 이사, AWS 이승민 매니저, google cloud 정세웅 매니저, 퓨리오사 백준호 대표, 페르소나에이아이 유승재 대표가 강연한다.

둘째 날은 KAIIA 홍보성 이사의 ‘ChatGPT와 같은 LLM 기반 서비스의 위협과 대응’ 강연 및 샌드버드 박상하 매니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부문장, 아티피셜소사이어티 김기영 대표,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 이수민 대표, 렉스퍼 이형종 대표, 올거나이즈 이창용 팀장이 발표를 맡는다.

주최 관계자는 “챗GPT를 필두로 전 세계적으로 생성형 AI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어 음악, 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다양한 생성 AI의 트렌드와 기술에 대한 깊이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생성형 AI를 육성하고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 신청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