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전문 리서치기업 러닝스파크가 글로벌 에듀테크 테스트베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러닝스파크는 지난 19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2023 베트남 에듀테크 백서·랭킹 행사에 한국 대표 자격으로 참가했다.
베트남 에듀테크 리서치 기업 에듀테크 에이전시 주최로 베트남 국립 컨벤션 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10여개 참가기업이 제품을 전시하고, 300여명이 모여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공지능(AI) 기반 에듀테크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우수하고 지속 가능한 고등교육과 평생학습의 미래가 될 수 있는 지를 주제로 에듀테크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가 참여해 토론을 진행했다.
러닝스파크는 이 자리에서 애스크에듀테크 대한민국 에듀테크 마켓맵을 선보였다. 아울러 이번 행사 참가를 계기로 싱가포르, 베트남, 영국, 핀란드, 이스라엘의 에듀테크 전문 리서치 기업과 홀론아이큐(HolonIQ) 등과 협력 네트워크 체계와 글로벌 에듀테크 테스트베드 얼라이언스 구축을 추진한다.
정훈 러닝스파크 대표는 “증거를 기반으로 한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과 산업 성장을 위한 국내외적 논의와 협력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글로벌 에듀테크 협력 체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