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휴대용 게임기 '리전 고' 선보여 [숏잇슈]

레노버, 휴대용 게임기 '리전 고' 선보여 [숏잇슈]
레노버, 휴대용 게임기 ‘리전 고’ 공개 [숏잇슈]
레노버, 휴대용 게임기 ‘리전 고’ 공개 [숏잇슈]

글로벌 PC·노트북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레노버가 핸드헬드 휴대용 게임기 '리전 고'를 공개했습니다.

리전 고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나 콘솔에 버금가는 성능에 확장성 높은 분리형 컨트롤러를 탑재했습니다. 주변기기로 대화면 어디서나 대화면을 경험할 수 있는 VR 글라스 '레노버 리전 글라스'를 지원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휴대용 게임기 시장은 그동안 마이너 중국 제조사가 시장을 형성해 왔으나 지난해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운영하는 밸브가 스팀덱을 선보이며 게이밍 분야 핵심 시장으로 급부상했습니다. 이어 대만 에이수스까지 ROG 엘라이를 출시함에 따라 글로벌 게임 시장 한 축을 담당하는 플랫폼으로 안착했습니다.

밸브, 에이수스, 레노버 등 글로벌 빅 플레이어가 핸드헬드 게임기 시장에 직접 참전하는 분위기 속에서 삼성전자 역시 게이밍을 주력 사업군의 핵심 마케팅 포인트로 선정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에서 자체 대규모 부스를 꾸린 데 이어 IFA 전시회에서도 오딧세이 모니터 등 시연에 넥슨과 제휴해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트레일러 영상을 상영했습니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