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 쉐어그린, 무독성 친환경 살충제 '쉐어그린 에스지원' 소개

쉐어그린 에스지원(SG1) 제품
쉐어그린 에스지원(SG1) 제품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쉐어그린은 11월 2일(목)부터 5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52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친환경 해충관리제 '쉐어그린 에스지원'을 선보인다.

쉐어그린은 기후변화로 인해 문제 해충이 급증하게 되었고, 이로 인한 농업 생태계의 급속한 변화는 작물의 생산성 감소와 환경오염이라는 악순환을 만들고 있는 현시점에서, 다양하게 발생하는 문제 해충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친환경 유기농업자재를 연구 제조 유통 판매하는 업체이다.

로테논 성분은 문제 해충타겟 8종(진딧물, 온실가루이외) 방제에 효과가 있다.
로테논 성분은 문제 해충타겟 8종(진딧물, 온실가루이외) 방제에 효과가 있다.

쉐어그린 에스지원(SG1)은 기술 협력 기관인 충청남도 농업기술원과 공동 연구해 물질을 개발 후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에스지원의 로테논 성분은 진딧물, 온실가루이,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미국흰뿔나방, 방패벌레, 벼물바구미 방제에 효과적이며, 진딧물은 타제품보다 사충률이 실내 검정 100%, 실외 검정 95%로 성능이 월등하게 높게 나왔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대표 서윤경은 “국내 농업, 과수, 산림용 해충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식물을 키우는 원예식물 방제까지 판로를 확대하고 있으며, 향후 인도네시아 국가에 진출하기 위해 응애 방제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