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테크, 몽골 도시개발 디지털트윈 사업협력 MOU 체결

제공:시스테크
제공:시스테크

도시규모 3D모델 기반 디지털트윈 서비스기업 시스테크(대표 박성진)가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시스테크 본사에서 몽골 건설부 건설개발센터(Construction Development Center, 이하 CDC)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CDC는 지역 및 도시계획, 건축설계, 자재 시험분석, 교육, 연구 등 몽골 건설주체를 담당하는 국가행정기관이다.

본 업무협약은 몽골 도시개발본부가 추진하는 디지털트윈 기반 도시 재건축, 신도시 개발사업에 3차원 공간정보 구축 및 서비스에 대한 실무자 교육 및 기술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했으며 올해 울란바토르 도시개발을 위한 구축 실증(Proof of Concept, 이하 POC)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행사는 국토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한 2024 드론국제행사로 몽골과 카자흐스탄에서 실시하였으며 K-Drone 대표기업 14개사가 함께 했다.

또한 시스테크는 카자흐스탄 행사에서 국영기업인 B사와 3D-Model 기반 장거리 철도, 도로에 대한 디지털트윈 사업에 대한 POC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박성진 시스테크 대표는 “도시규모 3D-Model 기반 서비스를 '2024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캐나다, 몽골, 카자흐스탄과 POC를 추진하는 등 해외진출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