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유앤컴퍼니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페셜라이제이션(Specialization)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nalytics on Microsoft Azure)' 부문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자격은 애저 서비스(Azure Service)를 활용해 마이크로소프트 분석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계획하고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파트너에게 부여된다.
이종복 인포유앤컴퍼니 대표는 “앞으로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인포유앤컴퍼니는 지난 5년간 80여개 고객사에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AI 시대의 데이터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Fabric)의 PoC 및 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오픈AI 기반 솔루션인 'Brain X GPT(브레인 엑스 지피티)'를 국내 대기업에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 절감의 효과를 가져왔다. 해당 사례를 기반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최한 '2024 코리아 솔루션 파트너 어워드(Korea Solution Partner Award)'에서 데이터 & AI 분야 탑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 인포유앤컴퍼니는 최근 4차 산업 플랫폼 비즈니스 전문그룹 아이티센그룹에 합류해 그룹사와의 협력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의 현대화를 이끌 예정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