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티브마인드는 지난 7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 'CES 2025'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유레카 파크 한국공동관 혁신상 수상 기업으로 참가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참가한 크리에이티브마인드는 이전에 선보인 'MUSIA ONE(뮤지아 원에)'에 이어 AI 자동 작곡과 연주 기능이 탑재된 AI 자동 연주 피아노 'INFINIA(인피니아)'를 선보였다.
문화체육관광부 연구개발(R&D)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은 INFINIA는 AI 기술을 통해 주변 공간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공간에 방문한 관람객의 모습과 대화로 정보를 얻어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해 준다. INFINIA는 이러한 공간체험형 자동공간음악생성기로 CES 2025에서 인공지능 부분 혁신상을 수상했다.
크리에이티브마인드는 박람회 기간 동안 관람객들에게 AI와 음악 기술이 융합된 차세대 솔루션 직접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글로벌 바이어를 만나고 네트워킹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했다.
이종현 크리에이티브마인드 대표는 “AI와 음악 기술의 융합을 통해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 자리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