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AI 오토 더빙에 오디오 분리 기능 탑재

이스트소프트가 페르소닷에이아이에 오디오 분리 기능을 탑재했다. 회사 제공
이스트소프트가 페르소닷에이아이에 오디오 분리 기능을 탑재했다. 회사 제공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가 페르소닷에이아이의 오토 더빙 서비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에 '오디오 분리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영상 제작 환경 개선 차원이다.

오디오 분리는 클릭 한 번으로 영상에서 화자의 목소리를 배경음과 완벽히 분리하는 기능이다. 크리에이터가 제작하는 더빙 콘텐츠 품질을 높인다. 음성, 배경음, 음성과 배경음이 함께 있는 오디오 파일을 개별적으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크리에이터가 특정 대사나 배경음을 콘텐츠 제작 목적에 맞게 손쉽게 재배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김생근 이스트소프트 PERSO SaaS 센터장은 “페르소닷에이아이는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로 K콘텐츠 글로벌화를 지원, 협업 채널 규모를 3배 이상 성장하도록 돕는 등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다”며 “오디오 분리 기능도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강화 차원에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페르소닷에이아이는 상반기 중 AI 프롬프팅 기반 편집 기능과 동시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팀 협업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