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통제·감사·보안 전문기업 씨에이에스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인정받은 시험 분야는 ISO/IEC 25024:2015(데이터 품질 측정), KS X ISO/IEC 25023:2016(소프트웨어 품질 측정), KS X ISO/IEC/IEEE 29119-4:2015(소프트웨어 품질 테스트)다.
전영하 씨에이에스 대표는 “향후 데이터, AI,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OLAS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기구로 국가표준제도 확립, 국내외 시험·검사·교정기관 인정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씨에이에스는 이번에 KOLAS 공인시험기관(testing laboratory)이 되면서 국가 간 상호인정협정(MRA)에 따라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KOLAS 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되었다.
KOLAS 공인시험성적서는 제품의 품질, 성능, 안전성을 입증하는 증빙자료로 △정부 지원 R&D 과제의 결과 평가 △SI 사업 및 정보시스템 품질평가 △제품의 홍보 및 마케팅 등 공신력 있는 품질 평가가 필요한 여러 분야에 활용되며, 기업의 품질관리 및 신뢰성 향상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고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