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 고효율·저비용 기업용 NAS 'SSI 스토리지' 출시

사진=상상인
사진=상상인

상상인(대표 유준원·이민식)은 고효율·저비용의 기업용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 신제품 'SSI(SangSanIn) 스토리지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SSI 스토리지 시리즈'는 새로운 기업용 NAS 제품을 개발해달라는 SMB(중소기업) 고객사 요구에 따라 진행됐다. 출시되는 제품은 △SSI-12B(Bay, 드라이브 장착 공간) △SSI-24B △SSI-Gateway 총 3종이다.

SSI-12B와 SSI-24B는 싱글형 NAS 스토리지로 각각 12개, 24개 저장 드라이브를 장착할 수 있어 고용량 데이터 저장과 관리가 가능하다. SSI-Gateway는 스토리지를 이중화해 데이터 공유 서비스의 끊김이 없는 고가용성 시스템을 구현한다.

SSI 스토리지 시리즈는 고객사별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하드웨어를 맞춤화해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구매 가격, 유지 비용 등 TCO(총소유비용)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은 데이터 저장, 공유 외에도 서비스를 확대해 백업까지 제공한다. 스냅샷(특정 시점 데이터를 보관하는 기술) 지원을 통해 사고와 재해 등 돌발상황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1·10·40·100G(기가) 등 다양한 속도 네트워크 카드를 지원하고 다른 기종 서버와 높은 호환으로 타 OS(운영체제) 사용자와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다.


이민식 상상인 대표는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인 이번 'SSI 스토리지 시리즈' 출시를 통해 고객사 요구를 완벽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사 니즈에 맞춰 상상인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접목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상상인 SSI 스토리지 시리즈 싱글형 NAS(사진=상상인)
상상인 SSI 스토리지 시리즈 싱글형 NAS(사진=상상인)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