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신문인터넷, 케이모바일이 주관하는 “노코드로 만드는 LLM 기반 AI 에이전트 워크숍: 업무 자동화와 데이터 분석의 혁신”이 2월 21일(금) 위플레이스 선릉점에서 개최된다.
이번 워크숍은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 AI 에이전트를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LLM 기반의 AI 에이전트로 엑셀, 보고서, 회의록 작성 등의 다양한 업무를 자동화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노코드 방식으로 AI 에이전트를 설계하고 활용하는 법을 단계적으로 소개하기 때문에 기술적 배경이 없는 참여자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파이프라인 구성법은 물론 대량의 문서에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고 AI가 유용한 결과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AI 에이전트 워크플로우를 직접 설계한다. 참가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보고서 작성, 데이터 요약, 실시간 의사결정 지원 등의 업무를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36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