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ICT,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 5기 닻 올린다…'배터리 코리아' 이끌 차세대 주역 육성

KG ICT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 5기 모집 포스터. 사진= KG ICT
KG ICT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 5기 모집 포스터. 사진= KG ICT

이차전지 산업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글로벌 경쟁 심화와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술 트렌드 속에서 '인재 확보'는 기업의 지속 성장을 담보하는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했다.

KG ICT의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는 이러한 절박한 현실을 직시하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준비된 인재'를 배출하여 대한민국 이차전지 산업의 '초격차' 전략을 뒷받침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아카데미 출신 인재들이 국내 유수 기업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역량을 인정받으면서 'K-배터리'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 양성의 핵심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G ICT의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는 단순한 교육을 넘어 청년들의 '배터리 드림'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1기 수료생인 고혁진 씨는 KG ICT 아카데미를 통해 꿈을 이루고, 현재 K사의 연구원으로 이차전지 관련 시험(성능 및 안전성 평가)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그는 “아카데미에서는 이차전지의 소재부터 제조 공정,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데이터 분석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며 특히, “배터리 성능 및 안전성 평가 실습을 통해 이론으로만 접했던 내용을 실제 현장에서 적용해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험 데이터를 해석하고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꼈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가 명확해졌다” 며 실무 교육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KG ICT는 이차전지 기초 이론부터 심화 과정, 최신 기술 동향까지 아우르는 것은 물론, KTR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현장 실습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KG 에듀원의 '내일코칭' 전문 코치진의 차별화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사 지원서 컨설팅, 면접 특강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커리어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KG ICT 관계자는 “교육 과정을 통해 더욱 많은 청년들이 이차전지 분야에서 꿈을 이루고, 대한민국 이차전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G ICT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 5기는 오는 26일부터 6월 13일까지 운영되며,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이차전지 산업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KG ICT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