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즈파크(대표 김갑산)가 지난 26일 현업 전문가를 위한 기술교류회 'ISPark TechTalk'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ISPark TechTalk'는 시뮬레이션 기술을 중심으로 현업에서 고민하는 문제들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전문 기술 교류 프로그램이다. CST Studio Suite, Abaqus, MODSIM 등의 솔루션을 활용한 실제 사례를 분석하고, 현업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첫 번째 TechTalk에서는 신호 끊김, 노이즈 등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통신 문제와 해결 방안을 다뤘다. 유무선 통신의 핵심 원리부터 안테나 특성 분석, 신호 해석 및 최적화 방법까지 다양한 주제를 폭넓게 제시하고 CST Studio Suite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사례 연구를 통해 이론과 실무 적용법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연자로 나선 이즈파크 CAE팀 김종래 수석은 “예전에는 전자기장 분석, 고주파 시뮬레이션, 열 해석 등을 각각 별도로 사용해야 했는데, CST Studio Suite는 이러한 솔루션이 하나의 통합 환경에 모두 포함돼 있어 작업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며 “TechTalk을 통해 이러한 효율적인 솔루션 사용법을 공유하고, 시뮬레이션 분야의 다양한 이슈를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 참가자는 “이번 TechTalk을 통해 전반적인 개념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실제 현업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배울 수 있었다”며 “특히 CST Studio Suite를 활용한 사례 연구는 이론 지식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가 유익했다”고 참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오는 3월 12일에는 이즈파크 창원 사무소에서 동일한 주제의 TechTalk가 진행된다. 이후에도 서울과 창원에서 시뮬레이션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TechTalk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이즈파크는 다쏘 시스템즈(Dassault Systemes)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여러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SIMULIA 제품군을 기반으로 CST Studio Suite, Abaqus, MODSIM 등의 솔루션을 제공해 전자기 해석, 구조 해석, 유체 해석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트윈과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최적의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