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ooto AI, SK텔레콤과 함께 MWC 2025 참가… AI 기반 연구 혁신 선보인다

MWC 2025. 사진=tlooto AI
MWC 2025. 사진=tlooto AI

생성형 AI 기반 연구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tlooto AI(틀루토)가 MWC 2025 (Mobile World Congress)에 SK텔레콤과 함께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tlooto AI는 글로벌 연구자 및 기관을 대상으로 최첨단 AI 연구 지원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SK텔레콤의 개방형 AI 생태계 전략과 맞물려 있으며, tlooto AI는 SKT의 AI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해 연구자들이 보다 정밀하고 효율적으로 연구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논문 검색, 자동 요약, 데이터 시각화, 다국어 번역 등 AI 기반 연구 기능을 강조하며, 연구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해용 tlooto AI 이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ICT 박람회인 MWC 2025에서 SK텔레콤과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AI 기술이 학술 연구에 어떻게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지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WC 2025는 2025년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주요 기업이 최신 기술과 혁신을 선보이는 자리다. tlooto AI는 행사 기간 동안 SK텔레콤의 부스에서 데모 시연 및 파트너십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