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쿼드텍, 'EV 시뮬레이터' 국내 공급…”스마트 완속 충전 시대 선도하겠다”

글로쿼드텍의 EV 시뮬레이터 (제공: 글로쿼드텍)
글로쿼드텍의 EV 시뮬레이터 (제공: 글로쿼드텍)
스마트 충전 시대, 규제 준수가 필수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발전함에 따라 규제 준수와 안전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환경부는 스마트 완속 충전 규격을 통해 충전소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으며, 충전기 제조사는 이를 충족하기 위한 시험 장비가 필요해졌다. 글로쿼드텍은 전기차 시뮬레이터의 공급을 통해 충전기 제조사와 운영 업체가 규제 준수를 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환경부 스마트 제어 완속 충전 규격 시험의 핵심

글로쿼드텍의 시뮬레이터는 OCPP 1.6과 ISO 15118-2 AC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충전 호환성을 보장하며, 환경부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 제어 충전 통신 규격을 적용해 충전 안전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공식 시험 및 인증 기관에서 충전기 제조사의 인증 절차에 활용 중인 신뢰성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로쿼드텍 장기수 대표이사는 “2014년 국내 최초 CCS 표준 SECC 개발 및 상용화, ISO 15118-2 PnC 지원 SECC 개발, 환경부 스마트 제어 충전 규격 시험기 개발 및 KTC 납품 등 10년 이상의 기술력과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검증된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신뢰성과 호환성을 갖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전기차 충전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