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경센터, '2025년 신기술 제안 공모사업' 모집…IP창출·시제품 제작 등

2025년 충남 신기술 제안공모 사업 포스터
2025년 충남 신기술 제안공모 사업 포스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경센터')는 도민과 도내 기업이 보유한 신기술 아이디어 상용화를 지원하는 '2025년 충남 신기술 제안공모 사업' 참가자와 참가 기업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충남도에서 주최하고 충남창경센터가 주관하며 충남도 내 실증할 수 있는 신기술 보유기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특허출원 서비스와 상용화 목적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 작년보다 모집 규모를 확대해 신기술을 활용한 제품의 상용화를 위한 시험·인증 또한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충남도민 또는 충남도 내 소재 7년 이하의 창업기업으로 산업 분야 전 분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지원 범위는 지식재산권 창출 및 시험·인증 지원 각각 최대 300만원(자부담 10%), 시제품제작 지원 최대 700만원(자부담 10%)이 지원된다.

충남창경센터 관계자는 “도내 기술혁신을 위하여 유망 신기술과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사업화와 상용화를 촉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지원 규모를 확대한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신기술 보유 도민과 도내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