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마스터, 10GBps 스토리지 확장 인클로저 D9-320 출시

테라마스터가 출시한 9베이 지능형 스토리지 '인클로저 D9-320'.
테라마스터가 출시한 9베이 지능형 스토리지 '인클로저 D9-320'.

개인 및 기업을 위해 혁신적인 스토리지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 테라마스터가(TerraMaster) 9베이 지능형 스토리지 '인클로저 D9-320'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독립 드라이브 전원 제어 시스템'을 탑재한 플래그십 모델로, 싱글 디스크 모드에서 9개의 드라이브를 지원해 198테라바이트(22TB X 9)의 방대한 스토리지 용량, 10Gbps의 고속 전송, 9채널의 정밀한 전원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NAS 사용자, 테크 애호가들을 위한 전문가 수준의 스토리지 확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D9-320은 9개의 물리적 전원 스위치와 마스터 컨트롤 스위치를 갖춘 혁신적인 디자인을 도입해 이중 보호를 실현했다. 사용자는 유휴 상태의 드라이브를 정확히 꺼서 전력 소비를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으며, UPS 지능형 정전 보호 시스템과 결합해 예기치 않은 정전 시 헤드 파킹과 데이터 캐시 보호를 자동으로 실행, 기존 인클로저 대비 데이터 안전성을 300% 향상시킨다.

또, 윈도8/8.1/10/11 시스템에 대한 증분 백업 및 차등 백업 전략을 지원해 중요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호하는 윈도용 TPC Backupper 도구도 탑재해 데이터를 손쉽게 백업 예약할 수 있다.

D9-320은 TOS 시스템과 호환되며, 테라마스터 NAS 스토리지 풀의 원클릭 확장을 제공한다. JBOD/RAID, TRAID, TRAID+ 어레이 모드 생성을 지원하여 NAS 스토리지 용량을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더해서 10GBps USB 호스트 확장 포트가 포함돼 여러 스토리지 장치를 데이지 체인으로 연결, 용량을 더 확장할 수 있다. 컴퓨터의 USB 포트가 부족할 때 D9-320의 USB 호스트 인터페이스가 완벽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전원 관리 및 데이터 보호 시스템으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드라이브 수명을 연장할 수 있으며, 갑작스러운 정전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한다. 전원 복구 기능은 정상 종료 후 장치를 끄거나 예기치 않은 정전 후 자동으로 재시작하며, 무인 서버 및 NAS 설정에 이상적이다.

그 밖에도 에너지 절약형 스마트 기능을 통해 드라이브 마모와 전력 소비를 줄이는 지능형 슬립 모드, 풀 로드 상태에서도 최적의 작동 온도를 유지하며 소음을 최소화하는 2세대 스마트 냉각 시스템을 탑재하여 긴 수명과 조용한 작업 환경을 보장한다.

테라마스터 관련 문의는 한국 공식 수입원인 위드앤아이티로 하면된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