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배달 전용 가방인 '배민백팩'을 18일 출시했다.
배민백팩은 우아한청년들이 자체 제작한 '배민라이더웨어' 제품군이다. 배민 커넥트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2세대 배민백팩은 지난 첫번째 백팩의 큰 인기와 현장 라이더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도보·자전거·킥보드 전 이동수단에 적용가능한 '올인원 구조'를 적용햇다. 용량을 기존 35ℓ에서 45ℓ로 확대했다. '자석개폐식'으로 편의성을 개선했고, 배달음식 고정을 돕는 각 잡힌 구조로 내구성도 향상했다. 이외 생활방수, 보온보냉 성능 강화, 360도 반사소재로 야간시의성 향상 등 다채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색상은 배민 브랜드컬러인 민트와 민트·블랙 두 가지로 구성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백팩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배민백팩을 2개 이상 구매한 라이더 대상으로 추첨해 전기자전거, 배민헬멧, 모바일쿠폰(1만원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리뷰를 남긴 구매자에게도 사은품을 증정한다. 특히 출시 당일 구매하는 라이더에게는 배달의민족 대표 캐릭터 '냥이배달이' 키링을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배민백팩을 필두로 올해 다양한 배민라이더웨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다음 달 기능성 티셔츠, 6월에는 우의, 여름조끼, 쿨토시를, 7월에는 반사스티커, 헬멧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