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씨코넷, 서울시 매력일자리 사업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XR콘텐츠 개발자 취업연계과정' 교육생 모집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XR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XR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단법인 디엠씨코넷이 서울시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서울시 민간기업 맞춤형 매력일자리 사업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XR 개발자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엠씨코넷은 XR 개발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20명을 모집해 40일간 직무 교육 및 실무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교육생과 참여기업 간 매칭데이를 통해 인턴십에 연계한다. 3개월 인턴십 후 인턴과 기업 간의 상호 협의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이뤄진다.

참여 자격은 만 18~39세의 미취업 서울시 거주자(매력일자리 사업 참여 배제 사유가 없는 자)로 제한한다. 참여자에게는 교육지원금 일 2만5000원(수료 시 최대 100만원 지급)이 지급되며, 인턴십 기간동안 월 246만원(서울형 생활임금 적용)의 급여를 지급한다.

교육과정은 △유니티 C# 기초 프로그래밍(10일) △유니티 C# 네트워크/가상현실 프로그래밍(10일) △오큘러스퀘스트2를 활용한 게임 개발 개인프로젝트(10일)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팀 프로젝트(4인 1조, 10일) 등 핵심 이론과 기업 수요 기반 프로젝트로 구성돼 콘텐츠 제작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방희 디엠씨코넷 이사장은 “금번 매력일자리 사업 메타버스 XR 개발자 양성과정을 통해 콘텐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개발자를 육성하고, 앞으로도 구직청년과 구인기업 간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모집 기간은 5월 11일까지이며,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XR 개발자 양성과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디엠씨코넷 홈페이지인 디엠씨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