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품 인증 솔루션 전문 기업 넥스팟솔루션이 2025년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기관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국내 패키징 산업의 기술력과 창의성을 평가하는 행사로, 넥스팟솔루션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관장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수상작 '파인드픽처(FindsPicture)'는 혁신적인 보안 기술로 기존 보안 QR 기술을 발전시킨 제품으로, 패키지 자체에 보안 요소를 뿌려 보안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스마트폰 카메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AD-QR 페이지로 연결되어 상품 정보, 이벤트, 원료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은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위조 방지를 강화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하는 데 기여한다.
넥스팟솔루션은 상신브레이크, SK ZIC(자동차 부품), 파파레서피, 베트남 화장품 MOI(K-뷰티), 바이온텍라이프(헬스케어), 기가골프(골프)와 협력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뷰티플레이와의 파트너십으로 화장품 시장 확장에도 성공했다.
넥스팟솔루션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은 우리 기술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파인드픽처를 통해 더 많은 기업과 소비자에게 신뢰와 혁신을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스팟솔루션은 관광지 포토카드 상품화를 통해 B2C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