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금융 사고, 사전에 막는다” LG CNS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퍼펙트윈(PerfecTwin) 웨비나에서 해법 제시

“전자금융 사고, 사전에 막는다” LG CNS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퍼펙트윈(PerfecTwin) 웨비나에서 해법 제시

LG CNS가 최근 전자신문의 웨비나 전문 플랫폼 올쇼TV에서 금융권 IT 사고 리스크 제거와 금융감독원(금감원) 가이드라인 준수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웨비나는 전자금융 사고 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강화된 IT 내부통제 필수 항목을 중심으로, 금융업계가 직면한 주요 IT 리스크와 사고 대응 방안을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과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LG CNS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퍼펙트윈(PerfecTwin)이 실제 금융사에 적용되어 금감원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는 사례가 소개되면서 많은 금융 IT 담당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증권사, 보험사 등 다양한 금융권에서 퍼펙트윈을 적용한 결과 △100% 실거래 데이터 기반 운영환경 재현을 통한 프로그램 통제 강화 △급증하는 거래량에도 서비스 중단 리스크를 제거하기 위한 전산시스템 성능 관리 준수 △기업별 특성에 맞춘 자동화 테스트를 통한 정확한 검증 구현 등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퍼펙트윈을 도입해서 사용중인 H증권의 IT서비스 총괄 한성수 본부장은 'IPO와 같은 대형 이벤트에 대비해 시스템 처리 능력을 사전 검증한 사례'를 본 웨비나를 통해 직접 소개하며 테스트 자동화 도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복잡한 보험 상품 조건이 정확하게 시스템에 적용되었는지 테스트 자동화를 통해 사전에 검증한 보험사의 사례도 소개됐다.

최근 반복되는 전자금융 사고로 인해 금융당국은 금융 IT 안전성 강화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하고, 내부통제와 IT 감사 대응의 핵심 수단으로 '테스트 자동화 도입'을 권고하고 있다. 이에 LG CNS는 100% 실제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 자동 테스트가 가능한 퍼펙트윈으로 정상 케이스뿐 아니라 복잡한 예외 흐름까지 자동 재현을 실현하여 사전 오류 방지와 IT 내부통제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미 주요 금융사들이 퍼펙트윈을 도입해 성공적인 효과를 거둔 가운데, 이번 웨비나 이후 증권사, 보험사, 은행 권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 업계 전반에서 퍼펙트윈이 금융권에 최적화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으로 주목받으며, IT 안전성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해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웨비나 다시보기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591 ) 와 LG CNS Testing Solution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