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곰블게임즈(Gomble Games)가 Web3 게임 창작 플랫폼 '곰블 빌더스(GOMBLE BUILDERS)'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본격 확대하고 있다.
곰블게임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누구나 게임을 제작하고, 플레이하며, 생태계에 기여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Web3 게임 프로젝트다. 대표작 Eggdrop은 월간 이용자 수(MAU) 300만 명을 돌파하며 Web2의 대중성과 Web3의 연결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후 곰블게임즈는 NFT 기반 보상 시스템과 커뮤니티 중심 구조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게임파이(GameFi) 생태계를 구축해왔다.
곰블 빌더스는 탈중앙형 게임 제작 인프라를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NFT IP와 유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게임 개발과 보상 분배가 온체인으로 이뤄지는 구조를 갖췄다. 누구나 제작자로 참여할 수 있는 이 플랫폼은 단순한 게임 제작 툴을 넘어, 퍼블리셔 없이도 유저 기반을 확보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 유통 생태계를 제시한다.
곰블게임즈는 이번 플랫폼 출시에 맞춰 글로벌 Web3 파트너십도 적극 추진 중이다. IP 블록체인 프로젝트 Story, AI 기반 온체인 게임 인프라 Adventure Layer를 개발 중인 AGLD DAO 및 AWE, 그리고 MEW를 포함한 다양한 밈코인 프로젝트들과 협력하며, 플랫폼 론칭 전부터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 측은 “곰블 빌더스는 게임 제작과 유통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커뮤니티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차세대 게임 제작 환경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